세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세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진로정체감'이란 개인이 현재 자신의 진로를 얼마나 명확히 인지하고 있는지를 말하는 것으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진로목표, 흥미, 능력에 대한 명확하고 안정적인 청사진입니다. 아래 검사를 통해 진로에 관한 여러분의 이해 수준과 그 수준에서 필요한 활동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내 용 아니오
1 나는 직업 선택을 올바르게 했는가에 대해서 다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2 현재의 나의 흥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지 몰라서 염려가 된다.
3 내가 잘 할 수 있는 직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아직 확신이 없다.
4 나의 장점이 무엇이고 약점은 무엇인지를 모른다.
5 내가 할 수 있는 직업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급여를 줄 수 없을 지도 모른다.
6 만약 내가 지금 당장 직업 선택을 해야만 한다면, 잘못된 선택을 할까봐 걱정이 된다.
7 진로 탐색에 대한 필요성을 깊이 느끼고 있다.
8 진로 결정을 하는 것은 나에게 오래된 문제임과 동시에 어려운 문제이다.
9 나는 진로 결정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혼란을 느낀다.
10 나는 직업선택에 관한 현재의 내 결정이 올바른 것인지에 대해서 확신이 없다.
11 나는 여러 가지 직업분야에서 근로자들이 실제로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충분히 알지 못한다.
12 특정한 어느 한 직업이 나에게 강한 매력을 주지는 않는다.
13 나는 내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업이 어느 것인지에 대해서 확신이 없다.
14 나는 내가 고려할 수 있는 직업의 숫자를 늘리고 싶다.
15 나의 능력이나 재능에 관한 나의 평가는 해마다 다소간의 변화가 있다.
16 여러 가지 생활영역에 있어서 나 자신에 관하여 확신이 없다.
17 내가 원하는 직업이 무엇인가를 알아낸 지는 채 1년이 되지 않았다.
18 나는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들이 원하는 일에 그렇게 착수할 수 있는 지를 이해할 수 없다.
결과보기
진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자료실 "마음알기"에 있습니다.
바로가기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영암캠퍼스 : 우) 58447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1113 대학본부 2층 학생상담센터  |  전화번호 : 061-469-1365

당진캠퍼스 : 우) 31746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세한대길 33 세한대학교 2관 1층 행정실  |  전화번호 : 041-359-6077

COPYRIGHTⓒ 2015 세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RIGHTS RESERVED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