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상담 > 심리검사
심리검사

심리검사

심리검사 안내

심리검사는 개인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방식에 따라 제작된 도구입니다. 개인의 성격이나 흥미, 적성, 인지적 특성 등의 진단과 해석을 통해 자기 이해를 도모함으로써 보다 나은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심리검사의 종류

1)성격검사
- MBTI 성격유형 검사
자신의 선천적인 심리경향성을 찾아보고, 자신의 성격유형의 특성과 주의하고 개발해야 할 점, 자신과 타인이 느끼고 생각하는 방식이 다른 이유를 이해함으로써 원만한 인간관계를 갖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20-30분)

 

- 성격진단검사
자신의 일반적인 성격 특징들을 파악하고 자신에 대한 객관적 이해와 사회적 적응을 돕기 위한 검사입니다.(30-40분)

 

- 기질 및 성격검사(TCI)
개인의 타고난 기질을 이해하고 환경과 상호작용에서 발달한 성격을 파악하여 개인의 고유한 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입니다.(20-30분)   

 

- 애니어그럼(Ennargram)
애니어그램이란 '9개의 점'을 뜻하는 말로 나의 에너지 중심이 어떻게 흐르는지 알고 성격과 행동과 생각을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검사입니다.(20-30분)

 

2)학습 및 진로관련 검사

개인의 성격, 능력, 유능감, 직업적 흥미 등에 근거한 진로 유형에 따라 직업과 전공학과를 찾아봄으로써 진로 선택 및 자기탐색에 도움을 주는 검사를 실시합니다.

 

3)커플관계검사
- PREPARE 검사
커플관계에 대한 이해와 관계촉진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커플 간의 강점과 보완점을 찾고 갈등을 사전에 최대한 예방하기 위한 검사입니다.(40-50분)

 

4)기타 실시 가능한 검사
- HTP 그림검사
집, 나무, 사람 그림으로써 개인의 내면세계, 성격, 자기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25-30분)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영암캠퍼스 : 우) 58447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1113 대학본부 2층 학생상담센터  |  전화번호 : 061-469-1365

당진캠퍼스 : 우) 31746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세한대길 33 세한대학교 2관 1층 행정실  |  전화번호 : 041-359-6077

COPYRIGHTⓒ 2015 세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RIGHTS RESERVED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