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상담 > 집단상담
집단상담

집단상담

집단상담

집단상담은 프로그램 진행자 또는 프로그램의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특정 주제를 가지고 함께 나누는 상담 과정입니다. 집단 상담은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의견 듣기, 서로 다른 의견에 대한 토의 및 조정을 통해 더 깊고 확장적인 개인의 심리적 성장을 유도합니다. 개인 상담과 달리 다양한 인격 및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면서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자신의 모습을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입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

* 의사소통 증진 프로그램
학과 적응 및 진로 설계 등을 위한 학년별 대화 및 활동이 이뤄지는 프로그램입니다. 관계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들을 중심으로 나를 표현하기, 상대방에 공감하기, 공감된 의견을 전달하기 등을 통해 서로를 잘 이해하여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진로상담 프로그램
자신의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고민을 나누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동문 선배 또는 사회의 선배들과의 만남 그리고 진솔한 대화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로부터 답을 얻어 좀 더 구체적인 진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입니다.

 

* 진로설계 프로그램
자신의 진로 설계를 위해 자신이 추구하는 꿈, 그 꿈이 필요로 하는 것, 자신의 능력, 적성 등을 고려하여 실제로 구체화시켜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 관련 전문상담가와 함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나와 다른 학과의 학생들과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동안 자신의 꿈을 더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하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입니다.

 

* 외국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외국학생들의 한국 생활 적응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문화 및 지리가 서툰 외국학생들에게 멘토를 선정하여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편의생활 및 한국의 문화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정서적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 양성평등 프로그램
성에 대한 올바를 인식을 통해 올바른 이성관을 성립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등 잘못된 성의식으로 인한 문제 행동들을 인식하여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살면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을 조절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이 스트레스 또는 불안 등의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지행동적인 치료 방법을 알아보고 연습해 봄으로써 실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를 조절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영암캠퍼스 : 우) 58447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1113 대학본부 2층 학생상담센터  |  전화번호 : 061-469-1365

당진캠퍼스 : 우) 31746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세한대길 33 세한대학교 2관 1층 행정실  |  전화번호 : 041-359-6077

COPYRIGHTⓒ 2015 세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RIGHTS RESERVED

로고